top of page

뮤직큐-나의 최애를 소개합니다! | Jayce


드림어스컴퍼니는 "뮤직큐-나의 최애를 소개합니다!" 코너를 통해 기존의 테마 노래 추천 방식에서 확장하여 조금 더 깊게 서로의 취향을 공유하고 나누며 우리의 동료에 대해 더 많이 알아갈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가고 있어요. "뮤직큐-나의 최애를 소개합니다!" 코너를 통해 FLO를 만드는 사람들이 추천하는 특별한 뮤직리스트를 확인해 보세요.


프롤로그

뮤직큐-나의 최애를 소개합니다!”의 8번째 손님은 바로 테크본부 서버개발 Unit의 Jayce입니다!😊 Jayce는 뮤직플랫폼 FLO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백엔드 시스템 개발을 담당하고 있으며, '24 상반기 테크본부 타운홀에서 동료들의 귀감이 되는 사람에게 수여하는 Developer Awrads를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FLO의 Moood: 서비스를 최초로 제안한 개발자이기도 한데요! 지금부터 FLO 개발자 Jayce의 그 시절 그 감성 플레이리스트 함께 살펴 보실까요? Let's go~~🤩


Q1. 간단한 자기 소개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서버개발 Unit 에서 근무하고 있는 Jayce라고 합니다! 드림어스컴퍼니에서 근무한지는 2년 좀 넘은 것 같아요. 최근에 저는 여행, 러닝, 골프, 등산 등 다양한 취미를 가지고 있어요.🤗이런 자리가 처음이라 무슨 이야기를 할지 모르겠지만, 열심히 답변해 보겠습니다.🙌



Q2. 테크본부 서버개발 Unit에서 근무하고 있는 Jayce! 본부 및 Unit 소개와 하고 계신 업무에 대해 짧게 소개해 주실 수 있으실까요?

테크본부는 FLO의 기술 혁신을 주도하는 개발자들이 모인 조직으로, 다양한 분야의 엔지니어들이 뮤직 플랫폼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협력하고 있습니다. 그중 서버개발 Unit은 FLO의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백엔드 시스템을 개발하고 유지 보수하는 역할을 하고 있어요. 저는 이 팀에서 레이아웃, 팝업, 배너, 채널 등 다양한 기능의 API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Q3. '24년 상반기 테크본부 타운홀에서 Developer Awards를 수상하셨던 Jayce, 다시 한 번 축하 드립니다! 당시 예상치 못한 수상이라 놀라셨을 것 같은데요. 수상 소감과 함께 이후 업무적으로나 개인적으로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공유해 주실 수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예상하지 못했던 수상이라 정말 놀랐지만, 동시에 큰 영광이었습니다. 당시 바쁘고 힘든 시기였기에 이번 수상이 더욱 큰 동기부여가 되었습니다.

수상 이후, 업무적으로는 더 큰 책임감을 가지고 일하게 되었고, FLO 서비스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부분에 한층 더 집중해서 일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동료들에게 인정받은 경험이 큰 자극이 되어, 더 나은 코드를 작성하고 안정적인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끊임없이 배우고 성장하려는 열정이 생기기도 하였어요. 앞으로도 FLO 사용자들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Q4. 음악과 개발이 만나 만들어내는 시너지가 참 신기합니다. 드림어스컴퍼니에서 "이런 개발까지 해봤다!"라고 자랑할 만한 사례나, 현재 특히 집중하고 있는 업무나 개발하고자 노력하는 부분이 있다면 공유해 주실 수 있을까요?

저는 FLO에서 Moood:라는 서비스의 기능을 최초로 개발하였습니다. 이 기능을 개발하게 된 배경을 설명드리자면, 제가 평소에 쇼츠(Shorts) 영상을 즐겨 보는 데에서 영감을 얻어 음악도 쇼츠처럼 하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시작하게 되었어요.

Moood:의 기능을 설명 드리자면, 사용자가 특정 테마를 선택하면 유튜브의 쇼츠(Shorts)처럼 각 곡을 어울리는 영상과 함께 짧은 미리 듣기 형식으로 감상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스크롤을 통해 새로운 곡과 플레이리스트를 끊임없이 탐색할 수 있어, 보다 직관적이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음악을 발견할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Moood: 서비스를 통해서 사용자들이 보다 직관적이고 재미있게 음악을 발견할 수 있도록 하였는데 기억에 많이 남는 프로젝트예요.


Q5. Jayce만의 최애 플레이리스트를 소개해주세요!

🎵 Carpenters - Yesterday Once More

🎵 Carpenters - Close To You

🎵 Carpenters - Top Of The World

🎵 George Benson - Nothing's Gonna Change My Love For You

🎵 Vladimir Cosma & Richard Sanderson - Reality

🎵 Journey - Don't stop believin'

🎵 Journey - Open Arms

🎵 Journey - Separate Ways

🎵 John Denver - Take Me Home, Country Roads

🎵 John Denver - Leaving, On a Jet Plane

🎵 Simon & Garfunkel - The Sound of Silence

🎵 Barry Manilow - Can't Smile Without You

🎵 Survivor - Eye Of The Tiger

🎵 Queen – Bohemian Rhapsody

🎵 Queen - Don't Stop Me Now

🎵 ABBA - Dancing Queen

🎵 Frankie Valli - Can't Take My Eyes Off You

🎵 Scorpions - Wind Of Change

🎵 Richard Marx - Right Here Waiting

🎵 The Beatles - Let It Be

🎵 The Beatles - Yesterday

🎵 Gilbert O'Sullivan - Alone Again

🎵 The Police - Every Breath You Take



Q6. 이 플레이리스트 중에서도 가장 최애 노래는 무엇인가요? 가장 애정하는 이유는요?

저의 최애곡은 Journey의 “Don’t Stop Believin’”입니다! 보컬리스트 스티브 페리(Steve Perry)가 시골에서 도시로 올라와 느꼈던 막막함과 두려움을 담아 만든 노래라고 해요. 이 곡은 힘들거나 지칠 때마다 큰 위로와 용기를 주는 노래라서 정말 애정합니다. 강렬한 멜로디와 희망적인 가사가 어우러져서, 어떤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말고 꿈을 향해 나아가라는 메시지가 마음 깊이 와닿아서 가장 애정하는 곡이에요. 


Q7. 플레이리스트 곡을 포함하여, 나만의 음악 감상하는 장소가 있을까요?(예: 카페, 차 안, 집 등)

저는 출근길의 버스 안에서나 운전을 할 때 노래를 많이 들어요. 이동하면서 음악을 들을 때, 하루를 시작하는 에너지를 얻고, 차분하게 생각을 정리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아합니다.


Q8. 특별히 좋아하는 최애 가수가 있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특별히 좋아하는 최애 가수가 없다면, 요즘 '이런 가수가 눈에 들어온다거나 자주 듣게 되는 가수'가 있을까요?

저는 특별히 좋아하는 최애 가수는 없지만, 요즘 Journey의 노래를 많이 듣다 보니 Steve Perry 가 생각나네요. 스티브 페리는 높은 음역대를 잘 소화하는 능력과 독특한 목소리, 감정이 담긴 노래 스타일이 정말 매력적이에요. 특히 “Separate Ways” 같은 곡에서 느껴지는 힘과 열정이 인상 깊어서 자주 듣고 있어요. 기회가 된다면 한 번 라이브로 들어보고 싶은 가수입니다.


Q9. 이 플레이리스트는 어떤 분들이 듣기를 추천하시나요? 그 이유도 말씀해 주세요.

제가 어릴 때 아버지와 가족 여행을 하며 차 안에서 듣던 올드팝이 제게 익숙하면서도 소중한 추억으로 남아 있어요. 그 시절의 감성을 떠올리게 하는 곡들이 운전할 때나 여유로운 순간에 듣기 좋더라고요. 그래서 올드팝을 좋아하시거나 입문해 보고 싶은 분들께 이 플레이리스트를 추천드립니다. 음악의 깊이와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명곡들로 가득해 클래식한 음악을 선호하거나 추억 속 감성을 편안히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좋을 것 같습니다.


Q10. 마지막으로 자유롭게 한마디 부탁 드려요!

저는 FLO에서의 경험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성장하고 있어요. 앞으로도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며, 팀과 함께 좋은 결과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에필로그 지금까지 드림어스컴퍼니의 Jayce의 플레이리스트를 소개해 드렸어요. 회사와 일에 대한 애정이 담뿍 느껴지는 Jayce만의 특별한 음악 취향이 묻어나는 숨은 명곡들이었는데요, Jayce의 최애곡이 궁금하신 분들은 바로 FLO를 실행해 주세요! Jayce만의 최애 플레이리스트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뮤직큐도 기대해 주세요~🎶



Comments


bottom of page